본문바로가기
소개

시니어 고객의 특징 및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
시니어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겸비한 마케터 양성

목적
  • - 인구고령화와 베이비부머의 은퇴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요구
  • - 뉴 시니어 소비자 등장(50-64세) 및 고령친화산업의 성장에 대응
  • -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전문판매원 필요
필요성
  • - 고령사회에서 노화, 시니어 특성 이해
  • - 시니어마켓 성장 및 시니어 상품의 전문가 요구
  • - 시니어 고객 응대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겸비
교육 대상
  • - 서울시 45세부터 65세까지 297만 명(전체인구의 29%)
  • - 단순히 시니어라는 연령적인 구분이 아니라 100세 시대 인생이모작 준비가 필요한
    모든 사람, 퇴직자, 은퇴자, 직장인, 경력단절 여성 등을 포괄
  • - 활동적이고 주체적이며 독립적으로 살기를 바라는 신 노년층 및 액티브 시니어

Quick
Menu